▲ 사진= 눈밑지방재배치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님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있는 요즘, 코 앞에 다가온 추석 연휴를 이용하여 지금까지 고민거리라고 여겨 졌던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개선해보기 위하여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의 발걸음으로 벌써부터 붐비고 있다. 외모적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시술이나 수술 종류를 알아보는 이들이 있지만, 짧은 시간 내에 비약적인 외모개선을 꿈꾸고 있는 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수술은 눈밑지방재배치수술로 알려졌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수술이라고도 불리고 있는데,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 중에서도 바쁜 현대인들의 잦은 회식, 야근,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다크서클이나 눈밑지방, 눈밑꺼짐, 눈밑주름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자칫 전체적인 이미지가 어두워 보인다거나 아픈 사람처럼 보일 수 있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와 같은 다크써클을 해결하기 위하여 미백 제품이나 눈밑 다크서클 팩, 아이크림 등을 꾸준하게 이용해보면서 관리를 해보지만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에 결국 눈밑지방재배치를 받기 위하여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다크써클제거수술인 눈밑지방재배치의 수술방법은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지방을 고정시키면서 지방을 알맞게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더블격막강화눈밑지방재배치는 또는 레이저눈밑지방재배치라고도 불린다. 이는 기존의 눈밑수술보다 재발의 가능성이나 부작용에 대한 가능성을 기존의 방법보다 낮춘 수술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큰 수술이다. 게다가 눈밑에 발생될 수 있는 색소침착이 심하거나 피부가 얇은 경우에는 결막지방재배치와 동시에 지방이식을 함께 병행하는 컨실러 눈밑지방이식을 통하여 칙칙한 눈밑에서 밝아진 눈밑으로 변화가 가능해 만족도가 높은 수술로 알려졌다.

더불어 다크써클수술은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피부 겉으로 드러나게 되는 절개로 수술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육안으로 확인되는 흉터가 없으며, 눈밑지방재배치수술후에 생길 수 있는 출혈이나 붓기, 멍과 같은 증상이 적기 때문에 다른 수술보다 비교적 회복기간이 빨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반가운 소식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눈밑수술에 대한 부작용사례가 급증하고 있어서, 눈밑지방재배치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의 종류로는 지방석회화, 울퉁불퉁해지는 현상, 지방이 꺼지는 현상, 얼굴비대칭 등으로 나타나는데 지방이식의 경우 수술 방법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 수술법과 그에 알맞은 사례를 꼼꼼하게 비교해보아야 한다. 지방을 근육 근처에 넣는 방법이 아닌 피부 내부 깊은 곳에 삽입하여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을 막아주는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는 지를 확인한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기 때문에 다크서클제거수술인 눈밑지방재배치를 알아보고 있는 이들이라면 눈밑지방제거가격이나 눈밑지방재배치비용, 혹은 병원의 이벤트비용이나 과장광고에 현혹이 되어 쉽게 수술을 결정할 것이 아니라, 눈밑지방재배치잘하는곳이 실질적으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전문의가 직접 맞춤상담과 수술을 진행해주는 지, 또는 수술 전후 주의사항과 관리방법을 꼼꼼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지, 사후관리 서비스에 대한 유무나 눈밑지방재배치후기나 전후사진 등도 확인을 꼼꼼하게 해본 뒤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보다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밑거름이 된다.

도움말 :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원장님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