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금스쿨 세미나 모습. 사진=신한은행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22일 질의응답(Q&A) 형태로 연금 상품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제1회 연금스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상반기 개최한 '퇴근 후 100분'과 '부부 은퇴 교실' 행사에 참석했던 고객으로부터 연금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하다는 요청을 받아 연금스쿨을 준비했다.

연금스쿨 세미나는 고객이 연금에 대한 관심사항에 대해 신한은행의 전문가와 자유롭게 소통하며 진행했다. 주로 논의된 내용들은 은퇴 후 연금을 월급처럼 받는 방법과 수령금액을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상품 관리 전략이었다.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고객 20여명은 공적 연금부터 개인 연금까지 연금에 대해 궁금했던 다양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1시간 30분동안 활발하게 질의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한 참여 고객은 "연금 상품의 내용이 복잡하고 광범위해서 어려웠는데 세미나를 통해 연금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다양한 연금 상품까지 알게 됐"며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해 연금을 준비하고 관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느꼈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연금 상품 가입을 통해 은퇴준비를 시작하지만 정작 가입 후에는 은퇴 시점까지 적극적으로 연금 상품을 운용하는 고객은 많지 않다"며 "연금스쿨 세미나가 더욱 많은 고객의 연금 자산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