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서울
금천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개최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9.08.23 20:01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금천구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금천구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이행하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임을 선포합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8월 22일 오후 3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을 개최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준수함으로써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18세 미만 모든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는 지역사회를 말한다.

앞서 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10개 기본 원칙을 반영한 아동정책들을 추진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7월 8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았다.

이날 선포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이훈 국회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도시 추진경과 영상 상영 ▲아동권리헌장 낭독 ▲아동친화도시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아동친화도시 인증선포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의 주체인 아동청소년들은 아동권리헌장 낭독, 아동친화도시 선포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에 직접 참여했다. 부대행사로 12층 대강당 로비에서 아동친화도시 금천 홍보 사진전도 개최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는 이제 지역사회가 아동들을 함께 돌보고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서 열심히 뛰겠다는 의미"라며 "앞으로 아동이 즐겁게 뛰어 놀 수 있고 창의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