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서비스 구조와 최신 컨테이너 기술 적용

▲ KT는 컨테이너 기반의 기업 ICT 인프라 관제 플랫폼유레카(EUREKA)를 개발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사진=KT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KT는 컨테이너 기반의 기업 ICT 인프라 관제 플랫폼유레카(EUREKA)를 개발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유레카 플랫폼은 기업이 기존에 보유한 구내망 관제뿐만 아니라, 기업 통신회선 관제를 통합 제공해 기업망의 완전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관제가 가능하다.

유레카 플랫폼은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 구조와 최신 컨테이너(Container) 기술을 적용했으며 마이크로서비스 구조는 어플리케이션의 기능들을 독립적인 서비스들로 분류해 놓은 방식을 활용했다. 이로써 여러 서비스들을 하나의 컨테이너에 담아 관제서비스에 접근할수 있도록 설계했다.

마이크로서비스 구조의 특징은 개별 기업 고객마다 사용하고자 하는 관제서비스가 다르기 때문에 기업에 필요한 관제서비스를 선택가능한 구조로 개발했다는 점이다.

이선우 KT 융합기술원 인프라연구소장은 "스마트한 UX를 탑재한 플랫폼으로 기존 관제와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한다"며 "국내최초 마이크로서비스 구조로 개발된 기업 관제 플랫폼으로 ICT 관제시장의 생태계를 바꾸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