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애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왼쪽부터), 권혁운 KB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 윤경주 제너시스BBQ 부회장, 허인 KB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이우열 KB국민은행 IT그룹 전무, 정경성 제너시스BBQ 전무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달 30일 제너시스BBQ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에 따라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 출시 ▲공동마케팅 수행 ▲BBQ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 BBQ 앱을 통해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KB국민은행은 지급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업무와 비금융이 연계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B2B2C(최종고객에게 유익한 서비스 제공), STARGATE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플랫폼의 첫번째 고객사인 제너시스BBQ에 금융업과 요식업이 결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 9월부터 전국 12개의 'KB 소호 컨설팅센터'및 여의도본점 내 전문가가 상주하여 솔루션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HUB'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100건이 넘는 무료 경영·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소상공인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