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한 J트러스트 로얄 은행 모습. 사진=J트러스트그룹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아시아 글로벌 종합 금융그룹 J 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캄보디아 상업은행인 'ANZ 로얄은행' 인수를 최종 마무리하고 'J트러스트 로얄은행(JTRB)'으로 사명을 바꾸고 영업을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ANZ 로얄은행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을 포함한 주요 도시에 1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현지 상위 1%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금융과 인구 5%의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금융 등 안정성 높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J 트러스트 그룹은 JTRB 출범을 통해 기존의 기업금융과 소매금융 서비스 외에도 한국과 일본, 인도네시아의 금융시장에서 축적한 풍부한 글로벌 금융 노하우와 신상품 개발 역량, IT기술 등을 활용하여 캄보디아 금융사업을 한층 더 성장시킬 방침이다. 또 미얀마, 라오스 등 메콩 지역의 금융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거점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J 트러스트 그룹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캄보디아에서는 최근 금융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J 트러스트 그룹이 한국과 일본 등에서 습득한 선진 금융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캄보디아 금융시장은 물론 경제발전에도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