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마트24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이마트24가 크림롤에 이어 프리미엄 크림빵을 선보이며 냉장 디저트 상품군을 강화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크림바바’는 입안에 남지 않는 깔끔하고, 달지 않은 크림으로 차별화 한 프리미엄 크림빵 제품이다. 커스터드, 생크림, 초코, 딸기 총 4가지 종류로 구성했다.

백화점과 일부 온·오프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던 크림바바를 편의점업계 최초로 론칭한 이유는 편의점 디저트에 대한 고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름이라는 게 이마트24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이마트24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2017년 85.5%, 2018년 124.1%, 2019년 (1월~7월) 61.2% 증가했다.

특히 디저트 카테고리 중 인기 상품 상위권에 △순삭크림롤 △생크림 크레페 △크림케이크 △생크림 카스테라 등 냉장 크림 디저트에 대한 판매가 높았다.

이에 이마트24는 크림 디저트에 대한 고객 니즈가 충분하다고 판단해 풍부한 양의 퀄리티 높은 크림을 넣은 프리미엄 디저트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는 입장이다.

허선 이마트24 프레쉬푸드 팀장은 “편의점 디저트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고품질의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편의점 디저트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을 개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크림바바 4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부터 30일까지 삼성카드로 크림바바 제품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덤으로 주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