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EO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3위 미래에셋 박현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19년 8월 7일부터 2019년 9월 8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77,36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27,835개와 비교하면서 4.4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

​2019년 9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몽규, 박현주, 최태원, 신동빈, 구광모, 김병원, 김승연, 서경배, 정의선, 김남구, 황창규, 김태오, 최정우, 손태승, 김광수, 서정진, 김지완, 윤종규, 김정태, 김정주, 조동길, 허창수, 방준혁, 정몽진, 김범수, 김재철, 김홍국, 조원태, 박문덕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314 소통지수 76,870 커뮤니티지수 38,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62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6,210와 비교하면서 0.38% 하락했다.​

2위, 현대산업개발 정몽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478 소통지수 21,993 커뮤니티지수 34,1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65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02와 비교하면서 3272.82% 급등했다.​​

3위, 미래에셋 박현주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275 소통지수 24,005 커뮤니티지수 23,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1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920 와 비교하면서 365.93% 급등했다.​

4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938 소통지수 14,790 커뮤니티지수 13,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0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45와 비교하면서 47.05% 하락했다.

5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701 소통지수 24,565 커뮤니티지수 18,3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7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64,436와 비교하면서 7.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27,835개와 비교하면서 4.47%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4.18% 하락, 브랜드소통 8.08% 하락, 브랜드확산 10.61%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9년 8월 7일부터 2019년 9월 8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77,365개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진행하였다.​

2019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정몽규, 박현주, 최태원, 신동빈, 구광모, 김병원, 김승연, 서경배, 정의선, 김남구, 황창규, 김태오, 최정우, 손태승, 김광수, 서정진, 김지완, 윤종규, 김정태, 김정주, 조동길, 허창수, 방준혁, 정몽진, 김범수, 김재철, 김홍국, 조원태, 박문덕, 정지선, 이해진, 신창재, 박삼구, 김기홍, 윤세영, 김상열, 이명희, 이재현, 우오현, 구자열, 조석래, 정몽준, 박정원, 이웅열, 김준기, 조정호, 이중근, 정몽원, 정창선, 박성수, 조남호, 장세주, 이호진, 이우현, 유경선, 박찬구, 이준용, 조양래, 장형진, 이순형, 이만득 이다.​

2019년 9월 CEO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삼성, 현대산업개발, 미래에셋, SK, 롯데, LG, 농협, 한화, 아모레퍼시픽, 현대자동차, 한국투자금융, KT, DGB금융, 포스코, 우리금융, NH농협금융, 셀트리온, BNK금융, KB금융, 하나금융, 넥슨, 한솔, GS, 넷마블, KCC, 카카오, 동원, 하림, 한진, 하이트진로, 현대백화점, 네이버, 교보생명, 금호아시아나, JB금융, 태영, 호반건설, 신세계, CJ, SM, LS, 효성, 현대중공업, 두산, 코오롱, DB, 메리츠금융, 부영, 한라, 중흥건설, 이랜드, 한진중공업, 동국제강, 태광, OCI, 유진, 금호석유화학, 대림, 한국타이어, 영풍, 세아, 삼천리 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