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구은행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음성 인식이 어려운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화면 제공에 따른 이용시간, 고객 만족도 증대를 위해 '보이는 ARS'를 서비스한다고 9일 밝혔다.

보이는 ARS는 대구은행의 폰뱅킹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화면이 표시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요 업무 메뉴가 음성과 화면으로 동시 제공돼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 음성 ARS에서 음성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처리 가능한 업무는 폰뱅킹 거래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대구은행 송금, 타행 송금, 잔액 및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를 비롯해 상담원을 연결할 수 있는 약 50여개 메뉴로 구성됐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금융 취약계층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어르신 전용상담을 비롯해 은행 전문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하는 쉬운말 서비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ARS 등에 이어 보이는 ARS로 좀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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