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우리의 피부는 자연의 순리에 따라 나이가 들면 노화가 시작된다. 물론 개인차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 20대부터 노화가 시작되면서 30대에 접어들게 되면 눈에 띄게 주름들이 늘어나고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다. 특히 요즘에는 안면윤곽수술, 양악수술 등의 영향으로 일반적인 노화 시기 보다 빠르게 피부 처짐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얼굴의 주름, 탄력이 저하되어 처진 피부 등의 노화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이러한 현상들이 스트레스가 되어 간단한 홈 케어를 시도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개인적인 관리만으로는 이미 진행된 노화를 개선하기란 쉽지 않다. 사실 이러한 문제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다 근본적인 접근 방법이 필요한데, 그 방법이 바로 주름수술 ‘안면거상술’이다.

안면거상술의 경우 얼굴 피부를 다루는 난이도가 높은 솔루션으로 손꼽힌다. 대부분 얼굴 주름과 탄력을 개선하기 위해 나이가 많은 중장년층들이 찾는 수술이라고 생각하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젊은층들도 많이 찾는 수술이다.

수술 방법은 절개를 하여 피부를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끊어준 다음, 스마스를 거상하여 일부 제거한 후 다시 고정한다. 그리고 나서 유지인대를 거상하여 다시 고정하고,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처럼 단순히 피부 거상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SMAS의 거상과 절제가 동반되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동양인은 서양인과 다르게 광대뼈 부위가 돌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광대뼈 부위를 넘어서서 피부 및 스마스를 박리하지 않으면 당기는 힘이 광대뼈에 의해 차단되어 당겨지는 효과가 줄어들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드시 SMAS의 거상과 절제가 동반되어야 한다.

또 유지인대의 체크와 절제 그리고 위로 올려진 부위에서 다시 고정이 되어야 효과와 더불어 오래가는 수술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주름성형 ‘안면거상술’을 통해 탄력 저하로 인해 늘어진 피부를 교정해주기 때문에 얼굴의 윤곽이 바로 잡히며, 보다 부드럽고 세련된 얼굴선으로 개선이 가능하며, 동시에 얼굴 전체적인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성공적인 안면거상술을 위해서는 풍부한 지식 및 경험,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며, 정밀하고 섬세한 술기를 필요로 하는 수술인 만큼 저렴한 비용이나 입소문을 통해 결정하기 보다는 꼼꼼히 비교해보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도움말: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