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방송인 장성규, 모델 장현실 등이 크리에이터로 출연해 상품 소개, 활용법, 꿀팁 등 소비자 주목도가 높은 영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의 상품 홍보 및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제작된다.
방송 첫날인 16일에는 귀걸이, 회전 기능성 칫솔 등 4개 상품의 영상이 공개된다. 이후 매주 화요일마다 새로운 4개 상품의 홍보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위메프는 영상을 통한 상품 홍보와 판매에 적극 참여할 뿐 아니라 해당 상품에 15% 할인쿠폰을 제공해 참여 소상공인의 매출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신희운 위메프 상생협력파트장은 “가격이나 상품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60초쇼핑’ 영상으로 재미있고 편하게 쇼핑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위메프 쇼핑 플랫폼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판매 역량 강화 및 매출 활성화를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60초쇼핑’ 영상 콘텐츠는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 유튜브 채널 60초쇼핑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유수정 기자
yu_crystal7@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