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여해 “다음은 나경원”...박지원 “황교안으로 족해”

▲ 자유한국당 김병준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밤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 촉구' 집회에서 황교안 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16일 삭발을 단행하자 정치권에서는 그 다음 차례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이에 나 원내대표의 삭발을 두고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류여해 전 최고위원은 나 원내대표의 삭발을 요구했다. 류 전 최고위원은 “이제 나경원 원내대표 삭발의 시간이 왔다”며 “한국당 릴레이 삭발 시작인 거냐. 당신의 진정성을 보고 싶다”고 밝혔다.

황 대표에 이어 나 원내대표도 삭발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다. 물론 삭발은 개인의 자유의지에 따라 이뤄지는 것이지만 당 안팎에서 나 원내대표의 삭발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나 원내대표도 상당히 고민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무엇보다 당 대표가 삭발을 한 상황에서 원내대표가 가만히 앉아 있다는 것은 상당한 비판을 받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아울러 삭발 릴레이에 불을 지피는 것이 되기 때문에 나 원내대표가 삭발을 해야 한다는 여론도 있다.

반면 삭발은 이제 그만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다. 대안정치연대 소속 박지원 의원은 17일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21세기 국회의원은 의원직 사퇴, 삭발, 단식 등 3가지는 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황 대표 한 분으로 족하다”고 언급, 나 원내대표의 삭발을 반대했다.

삭발을 해도 ‘쇼’라는 비판을 받고 있기 때문에 굳이 삭발을 해야 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삭발을 한다고 해도 무당층을 흡수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삭발을 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황 대표의 삭발에 대해서도 “그 충정은 이해하지만 바른 방향은 아닌 것 같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