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이사청소업체 한스클린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이사청소, 줄눈시공, 탄성코트 등과 같이 부분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소규모 청소업체는 많지만 홈 클리닝 서비스와 사업장클리닝과 같이 포괄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해주는 대형 청소업체의 경우 전문 업체가 많지는 않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공동구매를 수주하더라도 집청소업체 자체의 인력으로 소화해내기 어려워 받아놓은 일감을 다른 곳으로 판매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한다.

홈케어서비스 전문업체 한스클린은 월 5000세대 이상의 시공 및 청소 진행이 가능할 정도의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형 청소업체이다.

순수 직영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건물외벽청소나 대리석청소, 화재청소와 같은 특수청소 현장에도 각 업계의 전문가들이 투입된다.

엄밀히 따지면 청소대행업체보다 범주가 넓은 종합시설관리 업체로서, 시공 별로 각각의 부서가 구성되며 현장책임자 또한 전문가들로만 구성되어 있기에 운영되고 있는 모든 부서의 전문성과 서비스가 굉장히 높은 수준이다.

입주·이사청소, 줄눈시공, 탄성코트, 새집증후군과 같은 홈 케어 서비스의 고객 수요가 매년 증가하면서 청소대행업체가 급격하게 성장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사청소가격을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바람직한 업체 선정 분별력을 잃기 쉬워진 상황이다.

하청 업체의 직원을 파견하거나 타 이사청소 업체에 일감을 넘기게 되면 일정이 변칙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서비스 품질은 떨어지게 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이미 다른 업체를 새로 구할 예약 가능한 기간이 지나버렸기 때문에 불만을 감수하고 진행할 수 밖에 없게 된다.

홈 클리닝 전문 한스클린의 경우 시공 팀의 일정은 철저하게 본사의 관리하에 이루어지며 고객 의견을 우선으로 충분히 조율한 후에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평일의 경우 최소 2주 전, 주말의 경우 최소 3주 전에 예약해야 원하는 일정에 맞추어 진행하는 것이 원활해질 수 있다.

줄눈시공, 대리석연마, 나노코팅, 마루코팅, 새집증후군제거와 같은 홈클리닝 서비스과 결합할 수 있다.

또  다가오는 겨울 보일러 배관청소를 따로 알아볼 필요 없이 가전청소로 함께 예약 가능하다. 


이사청소 전문업체 ‘한스클린’은 서비스혁신기업 위생관리개선 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이 고민할 시간을 충분히 보장해주기 위해 상담없이 바로 예약하는 방식과 유선 상담 신청으로 자세한 이사청소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