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화목한가정 방분탄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노후한 아파트와 주택 사이에서도 나만의 주거에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목적성을 두고 현재 신축 아파트나 신축 오피스텔에 뒤쳐지지 않는 현대식 세련미를 갖춘 인테리어 시공 열풍이 크게 불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건물 신축이 이어지게 되면서 아파트새집증후군에 대한 문제도 다시금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일부 시공 업체에서는 저렴한 인테리어 비용을 받는 대신 포름알데히드 등의 각종 유해 물질들을 대량 품고 있는 저가의 자재들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지금도 여전히 새집증후군증상에 시달려 고통을 호소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다.

새집증후군은 어떤 사람에겐 그저 새집 냄새만 거북하다 느끼는 정도라면 어떤 사람은 같은 공간에서 심각한 새집증후군두드러기를 앓게 될 수 있을 만큼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면역력 상태에 따라 겪게 될 수 있는 증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보통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유해물질들을 수십 가지의 종류로 손꼽아 볼 수 있는데 장기간 노출이 될 경우 암을 유발할 수 있을 만큼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체에 흡입이 됐을 때 배출이 되지 않고 몸 안에 계속 쌓인다는 문제가 있어 당장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길게 보면 건강에 매우 위협적이다.

하지만 '화목한가정'은 기체성 유해 물질들을 강력히 빨아들여 제거하고 새집증후군 영향을 받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1등급 야자활성탄인 ‘방분탄’과 편백나무의 피톤치드 오일과 청정가스로 만들어진 ‘피톤치드 원터치 캔’으로 구성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입주 전 미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실내 평수에 맞춰 구성되어 구입도 쉽다.

방분탄은 환경부 안전확인대상 신고제품(방분탄5000 CB19-13-0268)이며 새집증후군패키지를 활용한 베이크아웃방법은 화목한가정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