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리 스와익(Kalli Swaik) 벤앤제리스 아시아 및 뉴마켓 총괄이 19일 벤앤제리스 하우스에서 브랜드 경영 철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벤앤제리스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벤앤제리스(Ben&Jerry’s)’가 국내 공식진출과 동시에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팝업스토어 ‘벤앤제리스 하우스’를 오픈 한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 파인트 아이스크림 1위라는 명성에 걸맞게 국내 시장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포부다.

이날 벤앤제리스 하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칼리 스와익(Kalli Swaik) 벤앤제리스 아시아 및 뉴마켓 총괄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 대한 앞으로의 기대가 크다”고 말문을 뗐다.

이는 지난 달 1일 GS25 일부 매장에서 선 출시된 후 제품 품절 사태와 판매처 확대 요구 등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이 이어짐에 따름이다. 그 덕에 당초 10월 공식진출 예정이었던 시기가 보다 앞당겨지기도 했다.

그는 “예상을 뛰어 넘는 초기 반응이었다”며 “여름 시즌이라는 점도 있었지만 워낙 세계적으로 알려진 아이스크림이다 보니 한국에서도 이미 ‘벤앤제리스’에 친숙한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어 “한국 소비자들에게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동시에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소셜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 내 다양한 커뮤니티들과 연대하고,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 파인트 아이스크림 부동의 1위를 자랑하는 ‘벤앤제리스’는 1978년 공동 창업주 벤 코언(Ben Cohen)과 제리 그린필드(Jerry Greenfield)에 의해 미국 버몬트주 버링톤시 한 주유소에서 시작된 제품이다.

내츄럴 아이스크림의 선두주자라는 명성에 걸맞게 미 대표 낙농 지대인 버몬트 주에서 성장촉진호르몬(rBGH)을 주입하지 않고 자란 젖소에서 짜낸 우유를 사용한다. 합성향료와 인공색소도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밀도가 높고 맛이 진하며, 초콜릿, 브라우니, 쿠키 등 달콤함과 식감을 더해주는 큼직한 청크와 스월이 풍성하게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한국 시장은 전 세계 국가 중 41번째 진출이다. 아시아에서는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에 이어 5번째다.

한편 벤앤제리스 하우스는 오는 20일부터 10월 16일까지 약 한달 간 평일 낮 12시부터 저녁 8시,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