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이 다함께 어울리는 축제 한마당

▲ 사진=권선구
[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동장 안병철)에서는 오는 27일,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주민들의 어울림 한마당인 ‘선을 권하는 마을 '제2회 이고선생 축제'를 개최한다.

깊어가는 가을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권선동(勸善同) 지명을 유래시킨 고려말 한림학자 이고선생의 '선을 권하다'는 깊은 가르침을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들이 모여 소통하고 흥겹게 어울리는 축제 한마당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높아져만 가는 지역주민들의 문화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원시립합창단·수원시립공연단의 무대부터 관내 초등학생들과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다채로운 공연, 주민노래자랑, 플리마켓, 먹거리장터,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권선1동 단체협의회장(회장 정정영)은 "제2회 이고선생 축제에는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많이 오셔서 이웃과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안병철 권선1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권선동(勸善同) 지명을 유래시킨 고려말 한림학사 이고선생의 높은 가르침이 더욱더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며 "많은 주민들이 축제를 즐기러 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