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서울, 수도권 이외 지방 지역들의 개발호재들이 다양해지고 있다. 그 중 천안 서북구 내 개발호재가 들어올 예정이며 신규아파트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특히 현재 분양 중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주목도가 높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성 총 4가지 타입 59㎡A / 59㎡B / 59㎡C / 72㎡A로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단지 앞 도보 1분거리에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이 조성되어있다.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은 수변산책로, 생태관찰로, 야생초화원을 통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축구장, 풋살장, 게이트볼장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체육도 즐길 수 있다. 작년 말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이 완공 된 후 인근 아파트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었으니 오래 된 아파트가 많아 그 관심은 다시 낮아졌다. 그 후 신규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의 소식이 전해지자 그 관심은 다시 높아지고 있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가 위치한 직산 지역은 이러한 자연친화적인 공간뿐만 아니라 개발 호재 소식으로 인하여 더욱 더 주목받고 있다. 지난 8월, 대한축구협회와 천안시의 협약을 통하여 천안시 서북구 내에 축구종합센터(NFC) 유치가 확정되었다. 천연•인조잔디 구장(12면)과 실내훈련장, 실내체육관 등이 2024년 내에 건립될 예정이다. 추가로 시내버스 직통 노선 신설과, 4차선 진입도로 개설, 하이패스 IC 신설 예정이다.

또한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평 예정)와 천안 도시첨단산업단지(10만평 예정)는 2023년 준공 예정이다. 이로 인하여 상주인구는 1만여명 추산된다. 충남 테크노파크 내에서는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비타당성 조사에 통과하면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과 R&D 개발이 진행 될 예정이다.

이러한 개발호재들로 인하여 상권과 교통 발달은 확실시되고 있으며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와 같은 신규아파트를 찾는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있다. 인근 생활인프라와 교통여건 또한 잘 구축되어 있다. 서북구청과 농수산물 도매시장, 대형마트, 병의원, 은행이 있고 북천안IC와 국도 1호선이 위치해있다. 지하철 1호선 직산역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서울, 수도권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추가로 북천안IC 추가 진입로 확장 공사가 진행 중으로 완공 시 빠르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입 및 상주인구 증가가 기대되는 직산 지역의 신규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 인근에는 향후 어린이공원과 초, 중학교 설립 예정으로 기존 주택 구매 희망자를 포함하여 신혼부부와 유아 자녀 가정이 10년 이상 거주하기에 적합하다.

개발호재로 인한 집 값 상승도 기대되는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3.3㎡ 당 700만원대라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함께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통하여 계약자의 부담을 최소화시켰다.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삼은리 36-3번지 일원에 위치해있으며 현장 내 분양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방문 시 자세한 상담과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