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셀라피의원 박준명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누구나 한 번쯤, 자신의 외모적 콤플렉스를 보완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적이 있을 것이다. 이때 생각할 수 있는 대안은 바로 성형이지만 절개, 마취 등을 동반하는 복잡한 성형의 경우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안전성이 되었다 해도, 사람에 따라서는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이런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며 최근 몇 년 사이 보톡스와 필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수술 없이 얼굴의 꺼진 부위, 주름 등을 개선할 수 있고 수술 시간과 회복 시간이 짧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이런 필러와 보톡스를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시술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필러는 피부 속에 직접 물질을 채워 넣는 것이 그 원리로, 개선을 원하는 부분과 개인의 얼굴형 등 세부조건에 맞춰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 사전에 부작용 및 안전에 대한 주의사항을 숙지한 뒤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무분별한 필러의 주입은 향후 피부 돌출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며, 이런 부작용은 필러 제거 수술로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주입량과 위생적인 시술 등 안전사항을 철저히 지켜야 할 것이다.

보톡스 또한 마찬가지로, 그 후유증이 거의 없는 시술로 알려져 있기는 하나 환자의 피부 타입과 체질 등에 따라 멍, 붓기가 천차만별 일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보톡스에 반복적으로 노출될 경우 더 이상 약물에 반응하지 않는 상태에 이를 수 있는데 이를 보톡스 내성이라고 한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이런 내성이 발동하는 것은 아니며, 내성의 가능성을 낮춘 성분을 활용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성분은 ‘제오민’이다.

이처럼 필러와 보톡스는 미용적인 개선이 목적인 시술이지만,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기존 시술 여부와 건강상의 문제를 확인 한 뒤, 구체적인 시술 계획을 제안할 수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할 것을 권하는 바다. 노출을 피할 수 없는 얼굴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만큼 신중을 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글 : 광화문 셀라피의원 박준명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