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보험공사의 보다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
또한 선박 신조 지원 프로그램은 최초 제도 도입이후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총 2건(2018년 2월 현대상선, 2018년 7월 폴라리스쉬핑)의 프로젝트 밖에 지원하지 않아, 조선업계에서는 사업 진행이 더디다는 불만이 지속적으로 나고 있다.
이에 정 의원은 “무역보험공사의 국내조선사에 대한 지원이 현재와 같이 위축되어 있는 경우, 위기 극복 및 경영정상화는 더욱 힘들 것”이라고 지적 하면서 “글로벌 시황 악화에 따른 국내 조선산업과 해운산업의 동반 불황을 극복에 무역보험공사의 보다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신형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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