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부정교합, 교정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10.11 18:04
  • 2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강북예치과의 이승민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경우 교정 치료에 대한관심이 높다. 이처럼 치아교정은 기능성 뿐 아니라 심미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은 평균적인 치료시기가 6개월 이상 장기적인 치료를 요하고, 치아 교정시 외적인 변형이 일어날 수 있고, 교정 치료 후에는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 의료진과 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을 기해야 한다.

최근에는 교정 후 나의 모습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V-CEPH 시스템 등이 주목 받고 있는데 이처럼 의료기기 등이 잘 구축되어 있는지, 교정을 진행하는 의료진이 교정학 전문의인지를 꼼꼼하게 체크 후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특히 치과 관련 이슈들까지 발생되면서 의심과 불신들도 증가하고 있어 과장된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직접 방문하여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고, 그에 따른 의료기기나 사후 관리에 대해 어떻게 진행되는지 치아교정 절차도 확인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개개인마다 치열의 모양이나 배열, 턱, 골격 등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교정 방법이나 그 시기 또한 모두 달라 교정과 전문의를 통해 치아 교정을 받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단순히 심미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기능적인 개선까지 고려하여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교정을 찾아야 한다. 아울러 의료진의 많은 임상 경험과 노하우로 교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체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치아 교정을 완성해볼 수 있다.



도움말: 노원 강북예치과의 이승민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