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호텔·면세점
신라면세점, 2030세대 겨냥한 캐릭터 '신라프렌즈' 공개공모전서 강아지·고양이·토끼 등 친근한 동물 캐릭터 17종 선발
  • 유수정 기자
  • 승인 2019.10.14 10:53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신라프렌즈. 자료=신라면세점
[일간투데이 유수정 기자] 신라면세점은 2030 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표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라프렌즈 캐릭터 공모전은 지난 5월 한달 간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아지, 고양이, 토끼 등 친근한 동물 캐릭터 17종이 신라프렌즈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에는 약 300개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3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투표에 참여했다. 부문별 우수상은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의 투표로 선정됐으며 특별상 수상작은 본선 진출 캐릭터 중 신라면세점의 선정으로 결정됐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모델로 활약하며 신라면세점 이벤트,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노출될 예정이다. 또 신라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돼 '신라팁핑'과 '신라TV'를 이용하는 2030 세대들이 자신의 감정을 간단명료하고 유쾌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동물로 형상화해 친근감 있게 표현했다. 도베르만을 형상화한 강아지 캐릭터 '도베리'는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는 패셔니스타이며 고양이 캐릭터 '샤샤'는 타인의 관심을 즐기며 합리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한 성격을 캐릭터에 부여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당초 7종의 캐릭터만 선정하려고 계획했으나 높은 참여율과 우수한 작품들로 총 17종의 캐릭터를 선정하게 됐다"며 "2030 세대들이 신라프렌즈를 통해 신라면세점과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