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더아이언성형외과 최원철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코재수술을 결심하게 되는 경우는 크게 코성형 후 나타날 수 있는 구축, 들림 현상 등이다.

콧구멍의 좌우(비공)대칭이 맞지 않는 다거나, 수술 후 느끼는 본인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수술효과가 거의 없다고 느끼는 개인의 생각인 경우도 코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에 해당한다.

그렇다면 코재수술에 적합한 시기는 언제일까. 코재수술은 일반적으로 처음 수술 후 6개월 정도가 지나면 코재수술을 하기에 일반적인 기간으로 이상적이다. 수술 부위가 완전히 자리잡아야 부작용의 정확한 원인과 접근 방법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한 후, 다시 아름다운 코모양의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 다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통증 혹은, 다른 증상이 있다면 즉시 수술한 병원으로 내원하여 진료받는 것이 좋다.

코재수술은 코수술 실패원인을 해결하는 것뿐 아니라 동시에 자신의 얼굴형과 어울리는 코모양을 디자인함으로써 원하는 이미지로 개선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동양인에게는 직선과 반버선의 중간인 직반버선코가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러한 직반버선코를 구현한다면 보다 자연스럽고 오똑한 콧대를 만들 수 있다.

이미 수술한 부위에 다시 코재수술을 해야하므로 더 이상 피부 조직이 손상되지 않도록 절개 부위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절개 부위 주변을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관리한다면 흉터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경과에 따른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부기, 멍 등을 빠르게 회복하고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코재수술시 가장 중요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로 구성된 의료진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해결하고 이목구비와 균형을 이루는 코의 모양 및 길이를 디자인해야 하는 만큼 의료진의 실력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까지 집도해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만약 코성형 부작용으로 코재수술을 고려 중이라면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지, 의료진의 경험은 풍부한 지 등을 꼼꼼하게 비교한 후 선택하길 바란다.


글 : 더아이언성형외과 최원철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