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청담 탐클리닉의원 조양현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많은 이들이 얼굴형을 매끈하고 갸름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한다. 얼굴 스트레칭을 하거나 때로는 보톡스, 윤곽주사, 혹은 레이저시술 등의 의료시술로 얼굴윤곽관리를 하기도 한다.  

특히 보톡스와 윤곽주사의 경우 가격 부담이 낮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방제거에만 효과가 있어 다양한 얼굴형에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다.

또 피부 패임, 피부 비침 등의 부작용이 존재하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윤곽주사의 한계를 극복한 ‘뉴양악주사’가 인기다.

뉴양악주사는 기존 양악주사의 지방, 근육 제거 효과는 물론 얼굴에 쌓인 셀룰라이트, 부종 등을 개선해 갸름하고 예쁜 얼굴라인을 찾아준다.

근육이 발달한 얼굴, 부종이 심한 얼굴, 지방 혹은 셀룰라이트가 많은 얼굴 등 다양한 얼굴형에 적용 가능하다.

보통 허벅지 뒷면이나 팔, 복부에 셀루라이트가 존재한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얼굴에 셀룰라이트가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한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 잘못된 식생활로 인해 어깨나 얼굴의 혈액 및 림프 순환이 잘 되지 않을 경우 부종이 심해지고, 염증이 쌓여 셀룰라이트로 변화한다.

단순 지방이 아닌 셀룰라이트의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의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한 후 그에 적합한 시술을 하는 것이 좋다.


뉴양악주사의 경우 기존 윤곽주사의 단점을 보완해 얼굴 지방, 근육, 부종, 셀룰라이트 등을 개선해주는 시술로 V라인 얼굴형을 만드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레이저, 충격파 등의 시술을 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뉴양악주사는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효과는 유지 기간 1년 이상으로 기존 윤곽주사에 비해 오래 지속된다.

시술 후에는 일주일간 흡연, 음주 등을 삼가는 것이 좋으며 병원의 주의사항을 잘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평소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식습관, 충분한 수면, 바른 자세 유지 등을 통해 얼굴 부종 및 셀룰라이트를 예방하도록 한다.


글: 청담 탐클리닉의원 조양현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