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리엔장 성형외과 강이림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전체적으로 아기를 닮은 듯 동글동글한 인상이 바로 동안형 외모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애초에 뼈대가 날렵하거나 움푹 들어가 피부가 그늘져 보이는 사람들은 동글동글한 인상을 주기가 쉽지 않다.

광대뼈의 경우 얼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인상을 결정하는 큰 요소 중 하나이며, 특히 앞광대에 입체적인 볼륨감이 있어야 동안형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광대 수술을 하기엔 무섭고 가격 면에서도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 사이에서 최근 앞광대필러 시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다양한 요인에 의해 피부 연조직이 줄어들게 되어 주름살이 생기고 볼륨감이 사라지게 된다.

또 무리한 다이어트도 광대와 볼 부위의 볼륨감을 줄어들게 한다. 앞광대필러는 앞광대의 깊게 파인 주름이나 늘어지고 푹 꺼진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광대를 채워 동안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앞광대필러는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원하는 모양으로 섬세하게 디자인 및 교정이 가능하다. 또한 시술 후 붓기나 멍이 잘 생기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아무리 시술 과정이 간단하더라도 얼굴 피부에 직접 주사하는 시술인 만큼 믿을 수 있는 전문의료진이 시술을 진행하는지, 수술 및 시술 분야별 전문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지, 필러의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일반적으로 필러는 채움, 이브아르, 퍼펙타, 클레비엘, 레스틸렌 펄레인, 레스틸렌 서브큐 등 종류가 다양하며 제조사와 유지 기간에 따라 앞광대필러가격이 달라진다.

때문에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필러를 선택하여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필러 시술 후에는 1~2일 정도 음주를 삼가고, 찜질방이나 사우나같이 고온에서의 노출도 피하는 것이 좋다. 심한 운동도 자제해야 하며 특히 가급적이면 시술 부위를 손으로 만지는 등 접촉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한편, 앞광대필러를 비롯한 모든 필러 시술은 개인에 따라 멍, 통증,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술 전후 담당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 사후관리 방법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만일 부작용 증상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로 시술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리엔장 성형외과 강이림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