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2차]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최근 정부 규제 등으로 지방 부동산이 불황인 가운데 생활 인프라를 즉시 누릴 수 있는 택지지구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초기 택지지구의 경우 생활 기반시설의 조성이 미비해 오랜 기간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지만, 입주 후 바로 교통, 학교, 도로, 공원 등을 누릴 수 있는 택지지구는 수요가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이다.

이에 입주 후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택지지구의 신규 분양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신영아산탕정개발은 10월 충남 아산신도시 탕정지구 2-A1블록에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2차’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5층 8개동 전용면적 68~101㎡ 총 685가구 규모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는다.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2차’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췄다. 단지 중심 반경 약 400m 거리에 2020년 완공 예정인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가칭)이 있는 초역세권 입지로, KTX천안아산역까지 1정거장이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KTX천안아산역 주변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모다아울렛 등의 대형 유통시설을 비롯해 조성중인 ‘탕정역 지웰시티몰’과 탕정지구 중심상업지역(예정)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쉽게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어린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고, 중학교 예정 부지도 도보권에 있다. 천안과 아산지역 일대 명문 자사고인 충남외고와 충남삼성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반경 약 1㎞ 정도 거리에 배방지구 내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 등이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남동측으로는 약 5만 6200㎡ 규모의 근린공원(예정)이 있고, 서측으로는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마련돼 있는 곡교천이 있어 운동 및 여가생활은 물론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반경 약 4㎞ 이내에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2캠퍼스, 코닝정밀소재, 프렉스에어코리아 등이 입주해있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가 있어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며 아산디스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도 조성 예정에 있어 배후수요는 증가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