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입술 성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입술 확대 및 축소 성형, 커튼라인 제거 성형, 입술 꼭지 성형, 거미스마일, 마리오네트 성형 등이 포함된다. 개개인의 입술 유형과 원하는 바에 따라 입술 성형 종류가 달라지게 된다.

입술 성형은 수술이 잘못 이뤄지면 눈에 잘 띄는 입술 라인에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또한 효과가 미미해 원하는 만큼의 이미지 개선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입술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다음의 내용을 주의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우선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 경험 많고 기술력이 뛰어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하고 진료와 수술까지 진행하는 곳을 찾아야 안전한 입술 성형이 가능하다. 입술 성형은 입술 라인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우려가 특히 심한 수술 중 하나이다. 따라서 수술 시 섬세한 봉합이 이뤄져야 흉터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얼굴 전체와 균형을 이루는 이상적인 입술 각도와 성형학적 비율을 찾고 이를 적용하여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름다운 모양은 물론 기능성도 놓쳐서는 안 된다. 이 모든 것은 충족하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술 성형을 진행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입술 성형 후 경과에 따른 사후관리도 꼼꼼히 이뤄져야 한다. 수술 후 얼마나 관리가 잘 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흉터, 부기 등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마취과 전문의가 원내에 상주하고 있다면 안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으니 체크하는 것이 좋다. 수술의 시작은 마취부터 시작된다고 할 수 있는데 마취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마취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마취과 전문의가 개개인의 신체 상태를 고려한 맞춤 마취를 진행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