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만족과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 인정 받아
한국소비자학회는 기업이나 단체의 소비자 지향적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소비자 지향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동아제약은 '소비자 패널단'을 운영, 제품 발매 전∙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소비자 필요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활동이 높게 평가 받았다.
또 사랑나눔바자회, 밥퍼나눔운동,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사회가 아무리 변해도 기업은 소비자 없이 유지될 수 없으며, 이를 명심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want)을 넘어 꼭 필요로 하는(needs)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권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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