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수)에서 운영하는 휘경어린이도서관은 관내 휘경여자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과학축제’ 행사를 10월 27일 오후 1~4시까지 운영한다.

휘경여자고등학교와 함께 하는 과학축제 행사는 지역 청소년이 재능기부를 통해 서로 나누고 소통하고 공유하는 재능 공유 프로그램이다.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1부스- 온도에 따라 변하는 안전 야광액체괴물 만들기, 2부스- 크리스탈 광섬유 꽃 조명등 만들기, 3부스- 샷 주사기 에어로켓 만들기, 4부스- 소이 캔들만들기 등 과학 체험 나눔 활동을 통해 여러 어린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과학축제에 관심 있는 동대문구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따로 접수 없이 27일 사이에 도서관을 방문해 참여 할 수 있다. 행사는 휘경어린이도서관 햇살도담방, 풀빛아름방에서 진행 한다.

휘경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휘경여고는 2014년 도서관 개관 때부터 연계해 5년 동안 꾸준하게 재능기부를 해주고 있다. 그동안 재능기부를 한 학생들과, 도서관담당 신민주 선생님 그리고 학교장님께 이번 기회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