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아차산 긴고랑로 일대 공중케이블 정비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내년 3월까지 아차산 주변 긴고랑로에 자연경관을 해치는 공중케이블 정비에 들어간다.

공중케이블 정비 사업은 방송통신 서비스 가입자 증가와 사용이 끝난 폐선 미정비 등의 사유로 무분별하게 늘어나 도시 미관 및 이미지를 해칠 뿐만 아니라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 공중케이블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2개 구역을 선정해 공중케이블 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공중케이블 관리업체인 한국전력공사 광진성동지사와 KT 등 6개 통신사와 ‘광진구 공중케이블 정비 추진협의회’를 구성했다. 정비 구역은 중곡제4동 긴고랑로 일대 60㎞ 구간이며, 6월 정비구역 현장 실사를 거쳐 현재 정비 진행 중이다. 올해 연말 정비구역 중간점검을 실시하고 2020년 3월까지 체계적인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정비 내용은 ▲전주 및 통신주 보강 ▲전주에서 건물로 복잡하게 연결된 케이블 정비 ▲과다하게 설치된 방송 통신케이블 정비 ▲늘어진 공중케이블 정비 등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차산 긴고랑로 일대에 경관을 해치고 시민들에게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들을 철저하게 정비해 자연친화적인 명품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