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케이성형외과 박동권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쌍꺼풀 수술은 인상을 개선하기 위한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대중적인 수술이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을 하는 만큼 그 수술법도 다양한데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부분절개법 등. 이 중 절개 없이 작은 홈을 통해 쌍꺼풀을 만드는 자연유착법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유착법은 기존의 비절개 수술 방법이었던 실의 매듭에만 의존하던 일반 매몰법과 달리, 피부조직과 눈 뜨는 근육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한 방법으로 선천적인 쌍꺼풀이 생기는 원리에 가장 가까운 수술법이다.

매몰법과 같은 비절개 방식으로 조직 손상이 적고 회복은 빠르지만, 실에 의존해 억지로 고정해두는 것이 아니라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근본 원리를 적용했기 때문에 풀림 현상이 현저히 적다.

최근에는 이보다 더 간편하고, 회복이 빠른 수술법도 등장했다. 3분 유착 쌍꺼풀은 자연유착 쌍꺼풀의 수술시간을 3분으로 단축시킨 쌍꺼풀 수술로, 피부가 얇고 눈두덩이 지방이 많지 않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법이다.

수술 후 멍과 부기에 대한 부담을 덜었으며,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 직장인이나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적합하다.

3분 유착 쌍꺼풀은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과 마찬가지로 본인 눈매에 맞게 인라인, 인아웃라인 등으로 디자인할 수 있으며, 수술 후 눈을 감아도 흉터가 거의 남지 않아, 타고난 쌍꺼풀 같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온다.

이처럼 많은 장점들 때문에 누구나 매력적으로 느낄 만한 수술이지만, 누구에게나 적합한 수술법은 아니다.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눈두덩이 지방이 많은 경우, 재수술인 경우 등에는 3분 유착 쌍꺼풀이 부적합할 수 있다.

한편 쌍꺼풀 수술은 내 눈에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수술 전 눈꺼풀의 탄력, 두께, 근육 등에 관한 디테일한 진단이 필요하며, 섬세한 수술로 만족도 높은 쌍꺼풀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케이성형외과 박동권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