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우리성형외과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날씨가 추워지게 되면 우리의 몸은 움직임을 최소화하려는 본능이 생기게 된다. 그러면서 기초대사량이 점차 낮아지고 쉽게 살이 찌게 되는 것이다. 이 때 쉽게 살이 찌는 대표적인 부위 중 하나는 바로 ‘복부’ 인데, 흔히 뱃살이라고 부르며 뱃살은 나이가 들수록 잘 빠지지 않는 부위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뱃살이 있을 경우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내장비만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뱃살을 빼고 날씬한 바디라인을 가꾸기 위해 혹독한 운동과 식이요법 등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다이어트는 꾸준한 관리가 이루어져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무래도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밖에 없는데, 비록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뱃살을 뺐다고 하더라도 방심을 하게 되면 요요현상이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보다 만족도 높은 효과를 얻기 위해 복부성형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복부성형은 지방흡입과 복부성형을 함께 시행함으로써 탄력 있고 슬림한 바디라인으로 교정이 가능하고, 단순한 지방흡입만으로 개선하기 어려운 튼 살과 늘어진 살까지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복부성형을 감행하는 모든 이들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만약 정확한 체형 분석이 선행되지 않고, 무작정 날씬한 몸매를 만들겠다는 욕심으로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불균형하고 조화롭지 않은 체형을 얻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반드시 복부성형을 시행하기 전에는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소견을 받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운 후 맞춤 디자인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복부성형 뿐만 아니라 모든 수술은 의료진의 실력이 수술 성패를 가를 정도로 매우 중요한 요소인 만큼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곳인지를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복부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저렴한 복부성형비용만 보고 수술을 받으려는 행동은 절대 금물이며, 반드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응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준비되어 있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를 시행하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해보고 신중하게 결정할 것을 권장한다. 특히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