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칼럼] 가슴성형,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돼있는 병·의원 중요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11.04 16:10
  • 2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미샹떼의원 박철현 대표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여성 중 일부 남들에 비해 작은 가슴을 가지고 있거나 처진 가슴 등으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으로 가슴성형을 주로 고려하게 되는 데, 가슴이 선천적으로 작거나 신장대비 가슴둘레의 편차가 평균값과 비교하여 차이가 심할 경우, 가슴 조직 상태가 특이하여 전체적인 모양이 다른 사람과 다를 경우, 좌우 가슴의 크기가 짝짝이인 경우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가슴성형을 결정한다.

이상적인 가슴의 형태는 아랫가슴과 윗가슴의 비율이 5.5:4.5가 균형적이고 형태는 윗가슴의 모양이 아래로 쭉 뻗어 내려오다 약간 경사진 형태가 바람직하다. 이때 유두의 각도는 위쪽으로 15도가량 솟아있는 형태를 띠고 아랫가슴의 모양은 볼록한 곡선 모양일 경우 이상적인 형태로 알려졌다.

콤플렉스 개선 및 이상적인 가슴을 가지기 위해 수술을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우선하여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보형물의 종류, 절개방법, 절개의 부위, 수술 방법 등을 고려한 수술 계획이 그 사항들인데, 신체조건보다 너무 크거나 작은 보형물을 사용하게 될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시판 가슴 보형물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보형물을 어떤 부위를 절개하여 어떻게 삽입할 것인지가 매우 중요한데, 이 단계를 통해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이 결정되기 때문이다. 질감에 따라 부드러운 스무스형과 균일한 질감을 보이는 마이크로텍스처형, 크기에 따라 자연스러운 모더레이트 플러스와 그보다 풍성한 하이로 나뉘는 보형물은 그 목적과 체형에 따라 달리 삽입을 결정하게 된다. 특히 FDA의 승인을 받은 멘토 메모리겔 엑스트라 제품이 잘 알려졌는데, 새거나 녹지 않고 촉감이 부드럽고 응집력이 좋은 것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수술 전 환자가 기대하는 만족도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가슴성형에 대해 다년간 집도해 온 의료진의 임상 경험과 능력이 중요하다. 환자의 가슴 상태와 체형 등을 자세히 분석 후 디자인이 진행되어야 하며, 최소절개 또는 맞춤형 절개를 통해 티 나지 않고 염증과 출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게 진행되어야 한다. 무리하게 가슴의 크기만을 확대할 경우 보형물이 비치거나 자리를 이탈하는 등으로 인해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가슴 성형 이후에는 주기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보형물의 현 위치와 상태 등의 분석이 필요하며 제대로 자리 잡았는지, 가슴 형태는 자연스러운지 등에 관한 확인이 지속하여야 한다.

가슴 성형은 단순히 보형물을 삽입하여 가슴의 입체감을 높여주는 수술, 그리고 가슴을 커지게 하는 수술로 알려졌으나 현재 가슴의 형태와 상태, 바디라인, 밸런스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숙련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수술계획을 수립되어야 하며, 가슴 성형을 위한 장비나 사후관리가 철저한지 등을 파악하여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 : 압구정 미샹떼의원 박철현 대표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