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칼럼] 수능 후 수험생들이 알아야 할 눈, 코 성형 주의점은?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11.11 13:21
  • 2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에이트 성형외과 함기원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고3 수험생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 기회일 것이며 재수생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간절한 기회일 것이다. 수능 후에는 대학 입시를 위해 초등학교 때부터 시작한 공부에 대한 걱정은 한시름 놓고 여유를 즐기기도 하며 학업에 신경 쓰느라 하지 못했던 자기관리를 하기도 한다.

수능 이후에는 성형외과들의 성수기이다. 그 이유는 학업에 신경 쓰느라 하지 못했던 외모 관리를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성형외과에서도 그 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각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질 수밖에 없다.

물론, 이런 이벤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눈 성형, 코 성형 등을 진행하는 것은 안 좋은 것이 아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혹하여 진행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막기 위해 내가 진행하는 곳에 대한 사전 조사는 절대적으로 필수이다.

눈, 코와 같은 부위는 쌍꺼풀의 유무, 눈 가로, 세로 길이 코의 매부리의 유무, 코 길이 등에 따라 얼굴의 미적인 부분을 결정하는 부위이기도 하지만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시각, 후각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부위이기도 하다. 때문에 이벤트로 인해 비용이 저렴하다고 하여 충분한 정보 없이 성형을 진행하게 될 경우에는 이러한 기능적인 부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특히 코 같은 부위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호흡과 직행 되어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더 까다롭고 신중하게 진행해야 할 필요가 있는 부위이다. 그래서 사전에 코 성형을 진행할 때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할 수 있는 XU1 EXTREME 등의 이비인후과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지, 혹은 기능적인 부분을 해치지 않기 위해 다른 시스템을 사용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험생들이 성형에 있어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것은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단순하게 비용적인 측면만 고려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 무엇보다 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도 신경 써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글: 에이트 성형외과 함기원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