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칼럼] 개인 여건에 따라 종류 다양한 쌍꺼풀수술 주의사항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11.13 11:29
  • 2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 아이디성형외과 강민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2020년 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 성형외과나 피부과는 북적 인다. 외모도 경쟁력의 한 요소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남에게 보이는 얼굴에 관심도 높다. 이는 수능선물추천, 쌍꺼풀수술 등 검색이 증가하는걸 보면 알 수 있다.

수험생들이 주로 선호하는 성형은 쌍꺼풀수술이다. 눈은 작은 변화 만으로도 인상이 달라질 수 있고, 눈 주변에는 여러 개의 신경이 지나간다. 다양한 쌍꺼풀수술 종류와 수술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쌍꺼풀수술은 크게 쌍꺼풀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누어지며, 그 안에서 개인이 갖고 있는 여건과 증상에 따라 수술법은 달라진다.

□안검하수 눈- 비절개눈매교정
눈 근육에 힘이 부족해 눈이 처져 보이는 증상은 안검하수수술인 비절개눈매교정이 필요하다. 비절개 안검하수수술은 눈꺼풀 안쪽 근육의 일부를 맞닿게 묶어 근육의 길이를 줄여, 눈 뜨는 근육을 더욱 단단히 잡아준다.

□ 지방이 두툼한 눈- 스키니절개법
눈꺼풀에 근육과 지방량이 많은 두꺼운 눈은 스키니절개법이 선호된다. 스키니절개법은 절개의 단점이 짙은 쌍꺼풀라인을 피하기 위해 불필요한 근육과 지방을 제거하고 피부와 상안검거근을 봉합한다.

□매몰쌍꺼풀이 쉽게 풀리는 눈- 듀얼라인 매몰법
쌍꺼풀매몰법은 바늘과 실만 이용해 쌍꺼풀라인을 만든다. 눈꺼풀에 미세한 3~4개 매몰포인트를 찝어 실로 연결해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라인을 완성한다. 절개법에 비해 자연스럽지만 매몰이 풀려 재수술 확률이 높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여 두 개 실을 사용해 매듭짓는 듀얼 라인 방식으로 쌍꺼풀을 단단하게 고정해 풀리지 않고 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수술 후에는 붓기와 출혈 관리를 위해 3일 동안 냉찜질을 한다. 실밥제거 후에는 혈액순환개선을 위해 온찜질을 하는 게 좋다. 렌즈착용, 눈 화장, 매운 음식 섭취와 눈 부위 압력이 가해지는 운동을 피해야 한다.

곧 수험생이벤트로 저렴한 가격의 쌍꺼풀수술들이 많이 나올 텐데, 눈은 인상 변화에 영향을 많이 주는 부위다. 인터넷에서 쌍꺼풀수술잘하는곳의 정보를 얻는 것도 좋지만 꼭 집도의와 만나 자세히 상담하고 꼼꼼하게 알아본 뒤 선택해야 한다.

글 : 아이디성형외과 강민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