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진주 고운피부과의원 박의정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가 됨에 따라 외모관리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수능을 끝낸 수험생의 경우 그동안의 고생을 보상받기라도 하듯 외모를 가꿀 준비를 하며 새로운 인생의 출발을 준비하기도 한다.

수험생 중 상당수는 피부과를 내원하여 이미지 개선에 효과를 줄 수 있는 쁘띠성형에 대해 문의하곤 한다. 특히 간단한 주사요법인 필러와 보톡스 등을 통한 이미지 개선이 주를 이룬다.

흔히 착각하는 필러와 보톡스는 같은 듯하지만 다른 시술이며, 시술 이후의 회복시간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일상으로의 복귀가 바로 가능하여 수험생에게도 적합한 시술이라 할 수 있다.

필러는 인체에 해가 없는 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이용하여 피부의 꺼진 부분을 채워주며 얼굴의 비율과 얼굴형에 맞게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쁘띠미용시술이다.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진행되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분들 또한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과 시술 이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필러제거 시술을 통해 제거할 수 있다. 특히 피부 성분과 거의 흡사한 물질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흡수되어 사라진다는 특징을 가진 필러는 주름을 개선하고 꺼진 부위의 볼륨감을 채워주는 시술로 다양한 안면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에서 분비되는 신경독소를 인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조한 치료제로서 근육의 운동과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일정 기간 마비시킨다. 그 결과 과도하게 볼륨이 커진 부위의 부피를 축소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사각턱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에게 보톡스를 주입하여 날렵한 턱 라인을 줄 수 있고, 깊은 주름 개선 및 승모근, 종아리, 허벅지 등의 과도한 근육 발생 부위에 보톡스를 주입하여 몸매 개선이 가능하다.

필러와 보톡스는 비교적 다른 시술에 비해 간단한 시술로 알려졌다. 그러나 필러와 보톡스에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음과 시술 이후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다. 최근 시술의 결과나 부작용에 대해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만을 강조하거나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 유치만을 진행하는 병·의원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다. 필러와 보톡스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정품 정량을 지키고 필요한 부위에 정확한 용량을 주입하는 시술법이 필요하다. 또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시술 경험이 풍부하고 많은 환자 케이스를 시술함으로써 얻은 노하우가 보유된 의료기관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교적 부작용 없이 안전한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선 피부과전문의와의 체계적인 상담과 진단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및 시술 결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진행해야만 한다. 또한, 성별과 피부 상태, 연령대 등 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시술이 진행될 필요성이 있고, 시술 이후의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진행되는 병·의원인지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진주 고운피부과의원 박의정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