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노화는 자연의 섭리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탄력은 조금씩 떨어진다. 피부 탄력과 재생 능력은 20대 초반까지 유지되다가 20대 후반부터 급격히 저하되기 시작한다. 어릴 때는 한 번 무릎이 까져도 금방 회복되지만, 나이가 들어서 난 작은 상처는 낫는 데 훨씬 오래 걸리는 것을 보면 피부도 나이가 들고 있음을 실감하게 된다.

그만큼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실리프팅비용이나 피부 관리 방법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적지 않다.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는 얼굴주름리프팅 같은 동안 시술을 통해 얼굴처짐, 주름 같은 세월의 흔적을 케어하고 있다.

얼굴실리프팅은 이마, 입가, 턱 피부에 의료용 녹는 실을 주입해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미용 시술이다. 레이저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고, 절개리프팅 수술에 비해 비교적 신체적 부담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실 종류에 따라 적용 부위, 리프팅 세기가 다르기 때문에 이마주름, 팔자주름 V라인 등 실리프팅 시술 부위에 적절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일례로 7G 실리프팅은 특수밴드를 사용해 높은 탄성력과 안정적인 조직 결합으로 반영구적인 피부 탄력 효과를 얻는 데 도움을 주는 엘라스티꿈을 활용해 시술을 진행한다. 엘라스티꿈 리프팅은 적용 부위에 따라 미세절개 실리프팅과 미니리프팅 중 절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울트라V리프팅은 KFDA(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가장 높은 안전등급을 받은 PDO실을 이용해 세포조직 재생 및 활성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준다. 또 턱선 V라인 효과와 처진 피부에 탄력 증진에도 일조할 수 있다.

단, 개인의 나이, 고민 부위에 따라 실리프팅, 미세절개 리프팅, 절개 리프팅 등 적절한 시술, 수술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담부터 받아보는 것이 좋다. 또 피부 처짐, 근육 정도에 따라 여러 리프팅실을 혼합하는 방법도 있으며 보톡스, 필러와 병행하면 더 두드러진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울트라V리프팅 같은 얼굴주름리프팅은 신중하게 진행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실리프팅가격, 실리프팅후기보다는 의료진의 숙련도, 임상 경험을 우선으로 체크해 병의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