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칼럼] 코성형, 신체적·의학적 정보 조사 필요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11.18 13:41
  • 2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입체적이고 자신감 있는 인상을 만들어주는 코성형에 관심을 두는 이가 많다. 이는 원하는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며 코 끝이 뭉툭하거나 매부리코, 화살코, 휜 코 등의 모양만 개선한다면 보다 훨씬 단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과거에는 무조건 콧대를 높이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얼굴의 균형과 조화로움을 위해 자연스럽게 코 라인을 만드는 것이 추세이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서는 이마와 광대, 미간의 폭, 입술과 턱끝 등을 고려하는 정밀한 분석 과정이 필요하다.

개개인의 문제를 파악한 후 각각 다른 얼굴형에 적합한 코성형 계획을 세워야 전체적인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루어 자연스럽고 매끈한 코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동양인에게는 직선과 반버선의 중간인 직반버선코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므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과 노하우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가장 중요하게 알아보아야 할 것은 바로 자신의 피부 두께와 탄력이다. 피부 탄력의 정도에 따라 보형물 비침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에 따른 적합한 재료와 자가이식 등을 이용해야 한다.

동양인의 특성상 코끝의 연골이 잘 발달되지 않아 잘못된 재료를 사용한다면 코 끝에 보형물이 튀어나오거나 빨개지는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미리 보완하기 위해 비중격 연골이나 늑연골 등의 자가연골을 이용하여 이식함으로 해결해볼 수 있다.

부작용을 예방하고 수술 시 안전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수술까지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임상경험이 풍부하며 밀집된 노하우가 있는 전문의에게 직접 코성형을 받아야 차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개인별 맞춤 마취가 가능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도 알아본다면 보다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빠른 회복을 원하듯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진행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술 후에도 꼼꼼한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멍이나 붓기 등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을 진행할 때에도 절개부위가 최소화 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사후관리를 위해 원내에 상주하고 있는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글 :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