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칼럼] 피부탄력 시술, 부작용과 주의사항 확인해야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11.19 13:13
  • 2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청담동피부과 쥬벤스성형외과 전문의 김유정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또 한 해가 지나가도 나이를 먹어가면서 이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노화로 인해 다양한 증상을 겪게 되는데 많은 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것은 탄력을 잃고 주름지는 피부다.

누구나 생기 있어 보이고 어려보이는 동안 이미지를 가지길 원하고 있다. 그런데 늘어지고 주름진 얼굴은 나이가 들어보이게 만들어 외모 콤플렉스를 유발할 수 있다. 이에 많은 스트레스를 느끼고 자신감이 저하되어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을 피하고 있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한 번 노화가 시작된 피부를 되돌리기란 어렵다. 그런데 이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쁘띠시술이 있다. 실리프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날로 커지고 있는 것이다.

실리프팅은 탄력이 떨어진 피부 진피 층에 특수 제작된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는 시술이다. 얼굴선을 갸름하게 만들고, 탄력을 잃고 늘어진 피부를 당겨줘 이마주름이나 팔자주름, 눈가주름 등에 적용한다.

특히 다양한 실 종류를 이용해 환자의 피부상태와 연령대 등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실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POD(Poly Di Oxanone)는 KFDA의 허가를 받은 특수 의료용 실로 심장수술 시에도 이용된다. 이는 생체적합성이 높으며 리프팅효과와 피부 톤 개선에 적용한다. 또한 PLGA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특수 실로 생체적합성과 함께 주름 개선에 적합하게 쓰이고 있다.

피부탄력과 주름개선에 좋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실리프팅이지만 모든 것에는 양면이 존재하듯 단점도 있다. 특히 많은 이들이 걱정하는 점은 바로 근육 구조의 변화다. 실리프팅은 실을 투입시켜 피부 근육 구조를 변화시키는 시술이기에 근육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졌다고 느낄 수 있다.

근육 구조의 변화를 최소화한 실리프팅 방법을 위해선 정밀진단 후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의료진의 경험과 실력이 중요한 것이다.

실리프팅 효과로 비교적 간편한 방법으로 브이라인리프팅과 주름개선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각각의 피부상태에 따른 적절한 방식으로 시술이 진행되어야 충분한 효능을 볼 수 있다.


글 : 청담동피부과 쥬벤스성형외과 김유정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