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한은행
[일간투데이 허우영 기자] 신한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21일 금융권 공익법인 최초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신한 SO好(소호)성공프로젝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SO好성공프로젝트는 신한금융그룹이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전 그룹사가 참여해 추진하고 있는 '희망사회프로젝트'로 최근 자영업 폐업률 증대, 매출감소 등에도 불구하고 최저임금을 준수하는 30인 미만의 사업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 정부일자리안정자금 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장 및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표준사업장, 자활시설이다. 선정된 사업장에는 '신한 SO好안심경영팩' 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신한 SO好안심경영팩은 매장 위치 홍보(통신 3사 내비게이션), 알바구인(아르바이트 구인사이트 유료 구인광고), 카드매출 조회(카드사별 매출금액 실시간 확인 및 매출확인 등), 출퇴근관리(직원 출퇴근 관리, 급여체크 기능) 등으로 이루어진 IT기반 서비스다.

신한희망재단은 21일부터 1차(1만 사업장) 모집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10만 사업장 지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신한희망재단 관계자는 "지원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업장에 비용 부담 완화 및 매출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지원이 필요한 소상공인, 자영업자 사장님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