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맛·오션 뷰'시흥 오이도 맛집, 신선한 해물 한상차림
  • 이성자 기자
  • 승인 2019.11.21 10:54
  • 2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등대횟집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오이도는 경기도 서해안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인기가 높다. 수도권 전철 4호선 종착역인 오이도역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울, 수도권 관광객 방문 사례가 많다. 실제로 주말 또는 공휴일마다 오이도 맛집, 오이도 선착장, 해안가에 수많은 인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오이도의 커다란 매력은 시화방조제다. 대부도로 연결된 방조제에 길다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된 것이 특징. 자전거를 타며 드넓은 바다와 야경을 감상하는 것이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오이도의 또 다른 매력은 해산물 맛집이 즐비하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도 오이도 선착장 인근에 위치한 '등대횟집'은 관광객 누구나 극찬하는 오이도 맛집으로 명성이 높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각종 활어와 수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뛰어난 바다 조망권까지 갖춘 덕분이다.

실제로 등대횟집이란 업체명처럼 푸른 오션뷰를 감상하며 신선도 높은 회와 조개구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광어, 우럭, 참돔, 농어 등을 주로 선보이는 가운데 저울 조작 및 호객 행위, 바가지 요금 등이 없어 초행길인 사람도 가기 편한 오이도 대표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회 주문 시 무려 20여 가지의 푸짐한 스까다시 메뉴가 제공된다. 맛있는 회와 다채로운 스끼다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커플 고객, 가족 단위 고객, 야유회 모임 단체 고객 등이 배불리 별미를 즐길 수 있다.

시흥 오이도 맛집 등대횟집은 직접 당일 공수하는 해산물의 신선함, 그리고 양념에 들어가는 재료를 당일 소진한다는 점에서 고객 신뢰가 높다. 아울러 차가운 스끼다시부터 뜨거운 스끼다시, 메인 요리 순으로 끊임 없이 제공돼 놀라는 고객 사례가 많다. 푸짐한 음식을 천천히 음미할 수 있어 미식가들의 방문 사례도 부지기수를 이룬다.

조개구이 메뉴 주문 시 활어회 별미가 함께 제공돼 일석이조의 풍족한 식사 즐기기가 가능하다. 담백한 조개구이 맛과 활어회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단골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별도로 마련된 점심특선 메뉴도 주목할 부분이다. 손칼국수정식(1만원), 회정식(2만5천원) 등으로 구성된 가운데 저렴하면서 양이 많아 메인 요리 못지 않은 매력을 자랑한다.

2~3층으로 구성된 넓은 식사 공간도 매력적이다. 별도의 룸으로 구성돼 있다는 점, 서해 바다 경치가 잘 보이는 창가가 마련돼 있다는 점,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으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등대횟집 전용주차장으로 발렛파킹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흥 오이도 맛집 등대횟집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남은 음식을 일절 재사용하지 않고 당일 공수한 재료만을 취급하는 정직한 오이도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특히 맛과 더불어 음식의 비주얼이 어디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 직접 와서 사진 찍는 고객 사례가 많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