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라클라 아라필 방송장면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최근 바람이 부는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미세먼지와 환절기로 인한 피부 문제를 걱정하는 이가 늘고 있다. 특히 민감성 피부일수록 스킨케어 단계에서 더욱 세심한 제품 사용을 해야 하는데, SBS CNBC 생생경제 정보톡톡의 트렌드톡톡에서는 이와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 그중에서도 얼굴 각질 제거로 피부 관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자극 없이 각질을 정리하면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아라자임 성분을 소개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국제미인대회 1위의 미스코리아 하현정 아나운서가 방송으로 인해 매일 받는 메이크업으로 피부가 예민해지고 건조한 것을 고려해, 아라자임이 들어 있는 아라클라 아라필을 사용하고 있다고 피부 비결을 소개했다.

아라클라 아라필은 자극이 없는 각질 제거가 가능한데, 이는 아라필 필링제 안에 무당거미의 소화효소로 만든 아라자임이 들어 있어 화학적 필링과는 다르게 피부에 자극이 없이 죽은 각질만 선택적으로 제거해준다.

성형외과 전문의 황승국 원장은 "아라자임이 각질층 일부를 녹여줌으로써 피부에 필요 성분들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경로를 편하게 만들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항염, 항균 효과가 있으므로 자극 없이 피부를 빨리 회복시킬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전했다.

아라자임을 이용한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연구 개발 중인 MNL 강연성 대표는 "국내의 기술로 만들어진 아라자임을 해외로 알리고자 하는 목표와 누구나 집에서도 편하게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피부과 위주의 전문 클리닉에서만 판매되던 아라자임 제품은 현재 유통전문업체인 ㈜파르마를 통해서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서도 판매 중에 있으며 누구나 쉽게 구매하여 셀프 피부 홈케어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