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향남드림치과 제공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임플란트는 사후 관리를 어떻게 ‘잘’ 해주느냐에 따라 오래 쓸 수도, 오래 쓰지 못할 수도 있다. 임플란트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처음부터 잘못된 수술을 받게 된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대표적인 임플란트 부작용 증상에는 감염, 통증,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하거나 임플란트 파절 및 주변 골 소실까지도 이어져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도 초래할 수 있다.

임플란트 재수술의 경우 임플란트 부작용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명확히 밝혀낸 후, 환자의개인별 상황에 맞게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우며, 환자 본인에게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비용과 체력이 많이 소모되므로 부담감을 많이 느낄 수밖에 없는 수술이다.

또한 임플란트 재수술은 임플란트 시술 전보다 더욱 나빠진 환자의 치아·잇몸 상태에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므로 재수술 실패 가능성을 인지해야 하는 고난도 수술이다. 따라서 임플란트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은 더욱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치료 비용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해당 병원이 숙련된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는지, 다수의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풍부한 임상경력이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향남드림치과는 2만여 건 이상의 임플란트 수술 경력을 보유한 치의학 박사를 비롯하여 숙련된 임플란트 전문 의료진이 수술에 참여하며, 꼼꼼한 환자 상태 파악으로 수술 후 환자별 맞춤 임플란트 관리까지 받을 수 있어 신뢰도 높은 진료가 가능하다.

한편, 향남드림치과 전성우 원장은 지난 7월 한국경제TV에 출연하여 임플란트와 관련한 기본 상식과 정보를 다룬 바 있다.

경기도 화성시 향남드림치과는 화요일·목요일에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진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진한다. 향남드림치과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움말 : 향남드림치과 기원간 대표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