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지난 8월 천안시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가 확정되었다. 이에 구본영 천안시장은 “천안이 세계 축구의 중심으로 우뚝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타사업으로 축구종합센터와 주변지역 접근성 향상을 위해 4차선 진입전용도로 개설 및 하이패스 IC신설에 250억원 등 432억원이 투자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 등 신성장 동력 견인, 국내외 관광객 증가 등 천문학적 경제•문화적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작년에는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였다. 서북구 직산에 위치한 충남테크노파크 내에 2025년까지 총 5,284억원이 투자되며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R&D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천안테크노파크 일반산업단지(총 40만평 예정)와 천안 도시첨단산업단지(10만평 예정)가 2023년 준공 예정으로 이로 인해 상주 인구가 약 1만명이 늘어날 것으로 추산된다. 지역경제 활성화, 외부 방문객 증가로 인해 가치가 상승할 것이며 여러 개발 호재들로 인해 배후 수요가 풍부해짐에 따라 상권과 교통이 발달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풍부한 미래가치를 갖고 있는 직산에 신축 공급 물량인 천안직산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가 들어온다. 서북구청, 대형마트, 농수산물 도매시장, 병의원, 은행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있으며 북천안 IC와 국도 1호선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지하철 1호선 직산역도 가까워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최근 분양 관계자의 따르면 “수도권 및 서울지역의 투자자들의 방문과 문의가 많아졌다”는 소식을 전했다.

천안직산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의 도보 1분거리에는 총 부지면적 14만4106㎡의 삼은호수생활체육공원이 있다. 축구장과 족구장, 게이트볼장, 수변산책로, 생태관찰로가 조성되어 있어 생활체육과 자연을 함께 즐기는 하는 일상을 누릴 수 있다. 호수공원 조망권과 숲세권, 수세권을 갖추고 있어 에코라이프가 보장될 것으로 보인다.

천안직산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인기 많은 중소형 평형 59㎡A, 59㎡B, 59㎡C, 72㎡A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다. 단지 인근에는 초, 중학교와 어린이 공원이 들어올 예정으로 기존 주택 구매 희망자뿐만 아니라 신혼 부부들과 유아 자녀 가정들이 향후 10년이상 거주하기에도 적합하다.

현재 천안직산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3.3㎡ 당 700만원대에 분양 중이다. 천안신축아파트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의 이러한 개발 호재와 인프라가 탄탄한 입지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3.3㎡당 700만원대의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아파트들에 비해 약 200만원대 저렴하여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최근 천안 최고가가 평당 2,000만원에 근접했으며 조만간 평당 2,000만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여지고 아산도 평단가가 최근 1,200만원이 나온 시점에서 직산도 주변 개발 호재로 인해 앞으로 평당 1,000만원이 넘어설 것으로 보여 진다. 특히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를 시행하여 계약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직산 월드메르디앙 레이크파크’는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삼은리 36-3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장 내 분양홍보관과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방문 시 상담과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