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학군·편의시설 두루 확보한 약사지구서 공급

▲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 자료=롯데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29일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원)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총 873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 중 660가구(전용면적 59~84㎡)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교통,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확보한 춘천의 신흥 주거지 약사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인근 지역과 서울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훌륭하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건설될 경우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적인 교통망이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어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워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춘천문화예술회관이 인근에 있어 문화생활이 가능하며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내 고품격 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12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일 진행된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구 시외버스터미널)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