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숭실사이버대학교 미용봉사나눔동아리 제공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 뷰티미용예술학과(학과장 임대진)는 지난 20일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미용봉사나눔동아리(동아리대표 김명희)와 함께 사당종합사회복지관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커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미용봉사나눔동아리는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생들로 구성된 재능기부 봉사단으로 사당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매달 넷째 주 수요일마다 무료 커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아리 대표 김명희 학우(뷰티미용예술학과 18학번)는 “커트 후 단정해진 머리를 보고 만족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며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더 많은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학교의 교육이념인 진리와 봉사를 몸소 실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임대진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장은 “경제 상황이 어려워 미용실을 찾기 힘든 어르신에게 꾸준히 무료 봉사를 해오고 있는 우리 학과 학생들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나누는 따뜻한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는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미용의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인체의 건강, 피부, 모발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및 미용 예술 감각을 균형 있게 갖춘 미용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체계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통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이•미용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 헤어디자이너, 피부미용사, 아로마 테라피스트, 뷰티 관련 사업 창업 등 다양한 미용 예술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뷰티미용예술학과를 비롯한 7개 학부, 총 23개 학과에서 선발하며 모집 기간은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합격자 발표는 1월 16일이다. 모집 요강 및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숭실사이버대 입학 지원센터(PC 또는 모바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