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3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7,082,5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3,654,087개와 비교해보면 14.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19년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스킨푸드, 비욘드, 잇츠스킨, 홀리카홀리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4,190 미디어지수 3,322,752 소통지수 2,842,092 커뮤니티지수 900,417 사회공헌지수 95,6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55,138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423,051와 비교하면 35.46% 상승했다. ​

2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720,200 미디어지수 1,090,176 소통지수 1,926,639 커뮤니티지수 565,929 사회공헌지수 29,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2,338 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097,352 와 비교하면 39.87% 상승했다. ​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33,950 미디어지수 1,179,392 소통지수 944,460 커뮤니티지수 310,442 사회공헌지수 96,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4,967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08,499와 비교하면 4.88% 상승했다.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580 미디어지수 520,064 소통지수 716,562 커뮤니티지수 418,576 사회공헌지수 92,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6,234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25,420 와 비교하면 4.72% 상승했다.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750 미디어지수 624,512 소통지수 431,145 커뮤니티지수 137,058 사회공헌지수 20,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6,318가 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2,771와 비교하면 4.9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12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19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3,654,087개와 비교해보면 14.4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53% 상승, 브랜드이슈 40.30% 상승, 브랜드소통 12.44% 상승, 브랜드확산 15.48% 하락, 브랜드공헌 26.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일부터 2019년 12월 3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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