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 쇼핑 가능한 고객 맞춤형 디자인, 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한 점 높이 평가
본상을 수상한 G9 웹페이지는 선별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상품가격뿐만 아니라 트렌드, 날씨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큐레이팅 시스템’을 통해 각각의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점이 주목받았다. 여기에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페이지를 구성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소비자 눈높이에서 쇼핑 편의를 극대화하고 이를 디자인으로 구현한 것이 인정받은 것이다.
G9 메인 화면은 모바일에 익숙한 사용자가 한눈에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텍스트 크기를 최적화하고 화면 구성을 간결하게 했다. 또 상품 이미지를 통일시켜 눈의 피로도를 낮추고 간결한 내비게이션 바(Bar)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쉽게 안내한다. 연말 파티나 겨울철 인기 먹거리, 휴가철 여행지 추천 등 대표적인 시즌에 착안한 프로모션과 상품을 큐레이팅해 선보이고 있다.
이충헌 G9 사업부문장은 “지난 1월 ‘앤어워드’ 그랑프리에 이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G9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여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수 기자
dragonwater@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