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자료/PR 보도자료1
전남도, 농수산식품 수출 다변화 온힘17개 나라 수출 프로세서·통관 절차 등 소개 수출 가이드북 발간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9.12.04 13:58
  • 17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이철수 기자] 전라남도는 농수산식품 수출국 확대를 위해 전 세계 17개 나라의 수출 프로세서 및 통관 절차 등을 소개한 농수산식품 수출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수출 가이드북은 미·중 무역 갈등, 일본의 수출규제, 각국의 비관세 장벽 등 유무형의 어려움이 많은데다, 일본과 중국으로의 수출이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현실에서 수출국 다변화와 수출 초보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제작됐다.

총 473쪽에 달하는 방대한 내용으로 전 세계 17개국의 국가 개황 경제지표, 각국의 시장 및 소비자 특성 국가별 수출프로세서 및 통관 절차 라벨링 및 위생규정 주요 인증정보 등을 담았다.

또한 배, 유자 파프리카 등을 비롯한 농산물 39종과 김, 전복, 톳, 미역 등의 수산물 35종 총 74개 품목에 대한 HS코드 관세율을 비롯해 74개 품목에 대한 국가별 수출현황 등도 포함됐다.

17개 나라는 일본, 미국, 중국, 대만, 베트남, 홍콩, 캐나다,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러시아, 필리핀, 영국, 멕시코, UAE다.

도는 이번에 발간한 가이드북을 도내 22개 시·군 수출 관련 부서와 수출 초보기업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시장개척단, 해외 박람회 참가 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선경일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수출국 다변화를 위해 미국시장 대형마트에 전라남도 상설전시 판매장 5개를 운영하고 있고 향후 10개까지 확대해 동남아를 비롯한 유럽시장에도 운영할 계획”이라며 “가이드북이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 기업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