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헤어망고,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블루클럽, 박준뷰티랩,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이만헤어, 권홍헤어, 에이치스타일, 리챠드프로헤어, 아이앤투헤어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6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1월 4일부터 2019년 12월 5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67,5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839,035개와 비교분석해보면 1.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2019년 12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헤어, 준오헤어, 박승철헤어스튜디오, 토리헤어, 헤어망고, 박준뷰티랩, 이가자헤어비스, 블루클럽, 제오헤어, 이철헤어커커, 아이디헤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순이었다. ​

1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826 소통지수 125,595 커뮤니티지수 56,541 사회공헌지수 2,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35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7,156보다 24.78% 상승했다. ​

2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48 소통지수 125,202 커뮤니티지수 69,684 사회공헌지수 2,9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86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9,819보다 11.45% 상승했다.

3위,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504 소통지수 81,911 커뮤니티지수 12,746 사회공헌지수 4,6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80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1,601보다 23.7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리안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839,035개와 비교분석해보면 1.55% 증가했다.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1% 하락, 브랜드소통 7.11% 상승, 브랜드확산 8.59% 상승, 브랜드공헌 14.3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4일부터 2019년 12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