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토요일까지 마감

▲ 자료제공 광운대학교
[일간투데이 최종걸 기자] 광운대학교는 2020년도 전반기 마이크로바이옴·식의학(ND) 경영 전공 석사과정 신(편)입생을 오는 28일(토요일)까지 모집한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간의 몸에 있는 공생관계의 미생물로, 최근 건강과 아주 직접적인 관계가 있음이 밝혀지면서 의약,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농업, 어업, 축산업, 환경과 기후변화 등 광범위한 분야와 차세대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바이오 생명과학 산업이자 차세대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주목받는 분야다.

6일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측에 따르면 마이크로바이옴경영 석사과정은 마이크로바이옴경영개론, 세포생리학, 미생물대사학, 미생물유전학, 마이크로바이옴 산업론, 대사장애, 소화기능장애, 마이크로바이옴 경영진단, 발효미생물학, 환경미생물학, 세균생리학, 생체방어시스템, 마이크로바이옴의 최근 동향과 산업화, 마이크로바이옴 경영사례연구 등을 중심으로 수업이 이뤄진다.

식의학(ND) 과정은 외적인 증상을 다스려 질병을 치료하는 현대의학과 달리 인체의 모든 기관에 대한 지식을 학습,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 관리 및 이를 위한 기능의학적 영양상담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한다.

식의학(ND)경영 전공은 ND개론, 기초영양학, 해부생리학, 윤리경영, 서비스고객관계관리론,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소화기능장애, 호르몬기능장애, 해독기능. MS이해와 적용, 현장 실습, 식의학연구방법론, 식의학 안전과학 등의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